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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트워크로 연결된 다른 프로그램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.
종류도 여러가지이다
ex) 웹, DB, Chat File, Domain Name, Game 등등....
그렇다면 게임서버는 무엇일까?
-> 네트워크로 연결된 다른 게임 프로그램에게 서비스를 제공 !
똑같이 종류도 여러가지이다.
ex) 인증, 패치/업뎃, 로비, MMO....
게임서버 제작 시 고려점
1. 성능
HotSpot에 대한 평가
-> 같은 장소에 인원이 모이는 현상
개선위한 알고리즘
Multi-core 활용
오버헤드 감소
-> 쓰레드 동기화, 메모리 관리, 데이터복사
2. 네트워크 부하
네트워크 갯수
통신량
효율적 프로토콜
3. 확장성
정적/ 동적분할
Seamlessnesss(연결성)
4. 딜레이
네트워크 딜레이 은폐
5. 보안
클라에서 중요결정 X
해킹당해도 이익없도록 설계
암호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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