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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트워크로 연결된 다른 프로그램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.

종류도 여러가지이다

ex) 웹, DB, Chat File, Domain Name, Game 등등....


그렇다면 게임서버는 무엇일까?

-> 네트워크로 연결된 다른 게임 프로그램에게 서비스를 제공 !

똑같이 종류도 여러가지이다.

ex) 인증, 패치/업뎃, 로비, MMO....


게임서버 제작 시 고려점


1. 성능

HotSpot에 대한 평가

-> 같은 장소에 인원이 모이는 현상

개선위한 알고리즘

Multi-core 활용

오버헤드 감소

-> 쓰레드 동기화, 메모리 관리, 데이터복사

2. 네트워크 부하

네트워크 갯수

통신량

효율적 프로토콜


3. 확장성

정적/ 동적분할

Seamlessnesss(연결성)

4. 딜레이

네트워크 딜레이 은폐

5. 보안

클라에서 중요결정 X

해킹당해도 이익없도록 설계

암호화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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